아카데미
실기과정 (48주) ​​

중급과정은 전통인 성악발성과 새로운 이론에  근거로 개발되어 실제 임상시험을 거친

발성교정 기법을 통하여 음성과 발성을 교정하는 법을 훈련하는 실기과정이다.

 

발성기능평가와 평가방법

 

 발성에 관련 된 모든 사항을 항목화하고 세분화하여 주관적이고 추상적인 평가를 배제하고, 모든 항목을 객관화하고

 도표화하여 발성교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또한 배우는 학생과 발성교정사가 동시에 학습목표를 공유하여 발성훈련의 목적과 과정을 이해하도록 교육한다.

 

 

발성기관의 세팅(Setting)

 

발성기능 평가 항목에 기술되어 있는 항목을 실제 발성훈련에 들어가기 전에 하나하나 교정하는 법을 배우며,실제

경험으로 비추어 발성에 이상적인 형태를 먼저 만들어야 발성의 오류를 줄일 수 있으며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훈련의 진행이 가능하다. 발성기관의 세팅은 세 가지 관점에서 시행하는데 자세, 호흡, 후두의 위치를 동시에 세팅을 하여 발성 시작 전에 발성에 이상적인 조건을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가이드 모음과 가이드 발성(Guide vowel & vocalize)

 

 

가이드 모음이란 발성의 시작단계에서 먼저 효과가 좋은 모음을 발성하고 나서 훈련하고자 하는 모음을 발성하는

 으로 모음간의 특징과 장점을 이해해야 가이드 모음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가이드 발성이란 먼저 발성훈련의 효과가 좋은 발성교정기법을 하고 나서 모음발성을 하는 방법으로 발성적인 단점을 교정하는 훈련 방법이다.

 

소리의 시작(Attack)

 

 

폐에서 나오는 호기류의 양과 압력 그리고 성문 저항의 정도를 조절하여 여덟 가지 Attack방법으로 세분하여 성대의

접촉 도와 성대의 진동패턴을 조절하는 훈련이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인 첫 음에서 성구에 맞는 성대의 진동패턴이 만들어지도록 훈련하는 것이다.

즉 소리의 시작 단계에서 호흡의 흐름과 성대를 닫는 시간을 세분화 하여 성구를 확립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이다. 

 

발성개시시간(Vocal onset time)

발성개시시간(Vocal onset time)은 성대가 진동하는 관계를 시간적인 개념으로 정리한 것이다.

공기가 지나가고 성대가 진동을 시작하기 직전까지의 시간을 말한다, 공기가 지나가는  시간이 길어지면 발성개시시간이 길어지고 반대로 성대를 먼저 내전시켜서 성대를 닫아 놓고 공기를 내보내면 공기가 성대를 통과하는 시간과 성대가 진동하는 시간적인 차이가 없게 되면 발성개시 시간이 제로가 되던지 짧게 되는 것이다.

즉 소리의 시작 방법에 따라서 발성개시시간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 발성개시 시간을 이용하면 성대의 진동 

패턴을 조절 할 수 있게 되며 첫 음에서 성구를 조절할 수 있게 되는데, 만약 첫 음에서 성구를 조절할 수 있게 되면 발성적으로 아주 훌륭한 테크닉을 갖게 되는 것이다. 

 

 

 

 

 

 

 

 

 

 

 

 

 

 

 

 

 

 

 

 

1